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데이터리안 입문반 후기

카테고리 없음

by 관재탑 2022. 7. 28. 10:34

본문

https://www.datarian.io/bootcamp

 

SQL 데이터 분석 캠프 VOD

VOD로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SQL을 배워봐요.

www.datarian.io

제가 요번에 데이터리안의 입문반, 실전반 패키지를 수강했는데요. 일단 입문반은 다 끝났고 8월에 실전반을 시작하니 입문반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일단 입문반, 실전반 각각 4주씩 진행되며 매주 월요일 7~10시까지 집중학습 시간으로 강사님께서 슬랙에 들어와서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해주십니다.

 

근데 저는 처음에 오해를 해서 매주 월요일 7시부터 10시까지 강사님께서 직접 강의하시는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더라구요...ㅋㅋㅋ

캠프 진행내내 강사님들이 직접 강의하시는 내용은 없습니다.

 

캠프는 크게 liveklass에서 진행하는 VOD강의와 인프런의 데이터리안 이론 강의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시간표가 있고 주차별로 진도에 맞게 위의 두 강의를 들으시면 됩니다. 굳이 진도에 맞추지 않고 제 마음대로 진도를 빨리나가거나 느리게 나갈 수도 있습니다. 한달 이내에 liveklass에 나와있는 강의를 다 들으면 평생 수강이 가능한 권한이 생기는데 만약에 다 듣지 못하면 수강권을 받지 못합니다ㅠㅠ

 

강의를 들으시면 SQL차트시트와 데이터리안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solvesql사이트의 권한을 받을 수 있고 프로젝트 탬플릿과 RFM, 매출분석같은 실무에서 쓰이는 방법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데이터리안의 가장 큰 장점은 단순 이론강의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실무에서 사용하는 분석방법(RFM, 코호트분석, AARRR)등을 배우고 직업 프로젝트 할 수 있다는 건데요. 슬랙내에서 질문답변뿐만 아니라 프로젝트방도 있어 거기서 자신의 프로젝트를 올리고 강사님들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컨텐츠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데이터분석쪽으로 취업할라면 요즘 포트폴리오가 필수라는데 다들 파이썬을 이용한 프로젝트는 많이 해도 SQL을 이용한 프로젝트는 제가 많이 보지 못했습니다. 또 많은 강의와 캠프들을 찾아봤지만 데이터리안만큼 SQL을 중점적으로 가르치고 실무방법론과 프로젝트까지 하는 캠프는 없었습니다. 

 

앞으로 캠프를 진행하면서 이제 프로젝트도 진행할텐데 그때의 결과물과 과정도 블로그에 올릴 생각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