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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C와 LTV

그로스 해킹

by 관재탑 2022. 11. 6. 1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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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TV(Life Time Value)

한 명의 고객이 기업과 거래를 시작한 다음 이를 멈출 때까지의 기간을 고객 라이프 사이클이라고 합니다.

LTV는 한 명의 고객이 고객 라이프 사이클 기간 동안 기업에 얼마만큼의 이익을 가져오는지를 측정한 지표입니다.

 

LTV 계산 공식

LTV 계산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 LTV = 이익×거래 기간(라이프타임)×할인율(현재 가치 계수)
  • LTV = 고객의 연간 거래액 × 수익률 × 고객 지속 연수
  • LTV = 고객의 평균 구매 단가 × 평균 구매 횟수
  • LTV = (매출액 – 매출 원가) ÷ 구매자 수
  • LTV = 평균 구매 단가 × 구매 빈도 × 계속 구매 기간
  • LTV = (평균 구매 단가 × 구매 빈도 × 계속 구매 기간) -(신규 획득 비용) + 고객 유지 비용

 

LTV를 높이는 방법

객단가를 올립니다. 이커머스 시장에서는 객단가를 AOV(Average Order Value)라고도 부릅니다.

구매 빈도를 높입니다. 

 

구매 빈도를 높입니다.

 

 

CAC(Customer Acquisition Cost)

고객 획득 비용

계산 공식 = 마케팅 비용 / 신규 획득 유저

여기서 마케팅 비용, 신규 획득 유저를 정의하는 기준은 매우 다양함

일반적으로 LTV/CAC 비율이 3이상이 되면 좋음

 

 

 

참고 자료

https://www.zendesk.kr/blog/life-time-val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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