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명의 고객이 기업과 거래를 시작한 다음 이를 멈출 때까지의 기간을 고객 라이프 사이클이라고 합니다.
LTV는 한 명의 고객이 고객 라이프 사이클 기간 동안 기업에 얼마만큼의 이익을 가져오는지를 측정한 지표입니다.
LTV 계산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객단가를 올립니다. 이커머스 시장에서는 객단가를 AOV(Average Order Value)라고도 부릅니다.
구매 빈도를 높입니다.
구매 빈도를 높입니다.
고객 획득 비용
계산 공식 = 마케팅 비용 / 신규 획득 유저
여기서 마케팅 비용, 신규 획득 유저를 정의하는 기준은 매우 다양함
일반적으로 LTV/CAC 비율이 3이상이 되면 좋음
참고 자료
CAC와 CPA의 차이점 (0) | 2022.11.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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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헌이익 (0) | 2022.11.07 |
소비자의 참여를 나타내는 지표 (0) | 2022.11.06 |
ARPPU, ARPU, ARPA (0) | 2022.11.06 |
고객 유지 전략 (0) | 2022.11.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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