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그림은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개선하는 A/B 프로젝트를 시행하는 상황입니다.
위 그림에서 손익분기점을 넘기 위해서 연간 25,000개의 보험을 판매해야 하며 이는 여행을 예약하는 손님의 3.42%가 여행자 보험을 추가로 구매해야 하는 것입니다.
즉, 보험으로의 전환율이 A/B 테스트의 핵심일 경우 3.42%가 효과크기의 최소점이 될 수 있습니다. 3.42%가 MDE가 되는 것이죠
MDE를 정하는 명확한 기준은 없으며 각자 사정에 맞춰서 결정을 해야합니다. MDE는 자료가 별로 없어서 공부하기가 조금 힘들네요,,, ㅎㅎ
참고자료
A/B 테스트에서 의미있는 효과 기준 (MDE)을 설정하는 방법
부제: A/B 테스트의 가장 찾기 힘든 파라미터를 알아보기 이 글은 개인 블로그 에 먼저 작성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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